본문 바로가기
삼성 취업 준비 기록

[취준일기2일차] 수리-낚시보기

by 그래! 2021. 7. 20.

역시 시간은 무제한으로 두고 풀었다. 20문제 푸는데 3시간은 걸린 것 같다.

1. 문풀 특징

내가 문제 풀 때 크나큰 문제가 있다.
평상시 풀고 나서 틀리고, 다시 돌아오면 문제가 바뀌어있다. 거의 대부분이 그렇다.
는 개뿔. 꼼꼼히 안 읽어서 그런 거다. 4개 비교하는 문제면 3개까지 보고 얼추 맞는데? 하고 4번째 걸 대충 보고 맞다고 표시한다. 돌아와서 보면 네 번째가 틀린 것이다.
녹 교수님이 생각난다. "아 맵이 바뀌었다고요!" #맵 동설 #녹두로 #슈마 메 2

2. 팁

낚시 보기가 다 틀렸다고 생각하면 안 됨. 조심하기

문제에서 보기가 ㄱ ㄴ ㄷ ㄱㄴ ㄱㄴㄷ 이렇게 있는 것 말고 설명 보기들이 있다.
그때 옳은 것을 고르시오. 낚시 보기를 틀린 것으로 하고 넘길 때가 있다. (이건 그럴 수 있다 치자)
근데 틀린 것을 고르시오. 문제가 나올 때 '낚시 보기'를 바로 체크하고 넘어가려고 한다면 절대로 안된다.

3. 오답노트 정리


2번 문제

ㄱ. (이해) 저번 시즌에 계속 헷갈리던 게 이젠 보인다. 진짜 간단한 거였는데.. 하..
ㄷ. (꼼꼼히) 낚시 문제라고 생각하고 쓱 틀렸네 라고 풀었던 모양이다. 자세히 읽어보면 매년 라인에서 비교다.

5번 - 역시 꼼꼼히 읽지 않아서 생긴 문제다.

ㄴ. (꼼꼼히) 보기를 이해 안 하고 내 멋대로 풀었다. 의미를 잘 읽으면서 풀기
ㄹ. 눈으로 풀기 가능한 문제인데도 틀림...
(+추가 ㄹ. 다시 눈으로 푸는데 틀림.
메타인지 : 보기를 꼼꼼히안보고 중간부터봐서 틀렸다.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비교인지 잘 보자)

8번

ㄱ. 이건 익히자. 숫자는 다 맞지만, 수출입액이 아니라 비중이라고 표시했어야 했다. %로 나오니깐.

9번 - ㄱ 아직 미해결

10번 - 아오 틀린 거 찾기인데 맞/틀 다 구해놓고, 정답 못 구했네 아이고

15번

ㄴ. 이거 어떻게 빨리 푸는 문제지? 싶은데 그냥 푸는 문제다.
생각해보면 하도 문제를 안 풀어봐서 이딴 고민을 한 게 아닌가 싶다. 전부 눈으로 푸려고 한 거 같은데.... 그냥 쓰면서 풀면 금방 풀리는 문제다.

다음글 : [취준일기3일차] 수리-후자,각주,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