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 취업 준비 기록

삼성전자 평가분석 직무 최종합격 후기

by 그래! 2021. 6. 30.

운 좋게 세명의 인터뷰를 하게 되었다. 학점, 직무 관련되어 있으면 좋은 스펙은 무엇인지, 영어점수, 인턴, R이나 C언어 배우면 어떨지 등등으로 물어보았다.

첫 번째, 인터뷰

학점 : 3점 후반

오픽, 토익

경험 : 학부생 연구원(반도체랑 관련 없음))

R, C : 어필은 할 수 있지만 저 준비할 때 현직자분들이 별로 추천하진 않았어요

공정 : 공부했는데 전 안 나왔습니다! 면바면이라

 

하고 싶은 말

키스트 인턴은 근데 삼성에서 되게 좋아하는 거 같다고 하니까 이쪽 중심으로 잘해보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주변에 키스트 인턴 하신 선배들은 다 키스트 도움 많이 봤다고 하더라고요

 

직무 저는 반도체 느낌보다는 직무 관련 질문, 소자 쪽으로 나왔어요! 그리고 자소서 3번이 반도체 내용이라 이쪽으로도 질문 나왔고요 소자 공부는 필수 같아요

 

직무 역량 찾아볼 때, 저는 전자공학 그 현직자분 인터뷰 같은 거 한 사이트 저는 도움 많이 됐어요 

 

두 번째, 인터뷰

학점 : 비공개

오픽, 토익

경험 : 비공개

R, C : 공부해두면 강점으로 쓰기 좋을 듯!

공정 : 비공개

 

하고 싶은 말

저는 평분 관련 자료가 너무 없어서 잡 디스크립션 위주로 보면서 준비했었어요!

그거 보면 R이나 C언어 같은 공부 해두면 강점으로 쓰기 괜찮을 것 같네요.

그리고 제가 알기론 평분에서 하는 일이다 양해서'이거만 공부하면 된다'는' 아닌 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뭐 만파라 하기가 애매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세 번째, 인터뷰

학점 : 비공개

오픽, 토익

경험 : 비공개

R, C :컴 언어 공부하면 좋긴 한데 없으시다면 품질 관련 자격증 하나 들고 가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공정 :물어보긴 하는데 잘 안 물어보는 것 같습니다.

 

하고 싶은 말

면접에서 직무 관련으로,저는 재료과인데 신뢰성 테스트 항목하고 관련된 재료의 반도체 특성 같은 거 물어봤습니다.

그리고 평가분석에선 공정보다는 소자 쪽 공부하시는 게 좋을 것 같고, 회로도 혹시 모르니까 좀 공부해주시면 더 좋을 듯합니다!!

 

현직자분께서 회로, 소자, 공정, 패키지, 통계(품질) 다 관련 있다고 하십니다 근데 전공 살리기는 제일 쉽지 않을 거라고 하셨어요.

 

저는 전자/디지털 회로 쪽도/ 좀 보긴 했어요. 근데 이렇게까진 필요 없을 거 같아요.

근데 평분은 특히 직무 면접관분들이 풀이 다양하셔서 재료과인데 swsw 쪽 질문받은 분도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다음글 : [취준일기07.16] - 시작

댓글